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튀르키예 지진 기부 연예계 기부 릴레이

by 구구팔팔삼사일 2023. 2. 8.
반응형

지난 6일 새벽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를 강타한 규모 7.8의 지진으로 사망자가 현재 1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튀르키예 지진으로 최대 2,3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65개국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으며 우리나라도 총 110여 명 규모의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를 파견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튀르키예기부 - 터키 기부 - 튀르키예 모금

장성규-김연경-딘딘

방송인 장성규

연예계에서도 기부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방송인 장성규가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돕기 위해 유튜브 정산금 2,3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장성규는 최근 규니버스 새 시즌이 시작된 지 6개월 만에 처음으로 큰 정산을 받았으며 아내, 아이들과 함께 일궈낸 첫 결과물인 만큼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었다며 그런던 중 형제 국가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아픈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두 국가를 위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합니다.

 

배우 신민아

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신민아가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 및 시리아의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신민아는 2009년부터 사회 전반에 기부활동을 해왔습니다. 누적 기부 금액이 무려 33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는 금융의 날 기념으로 대통령상 표창까지 받기도 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양동근

가수 겸 배우 양동근도 이날 서울 장충동의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무라트 타메르 주한 튀르키예 대사를 만나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양동근은 사망한 아기 손을 붙잡고 넋이 나간 튀르키예 아버지 기사와 사진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며 자신도 자신의 딸이 죽을뻔했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난 적이 있다며 같은 아버지 마음으로 튀르키예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했습니다.

 

위너의 김진우

위너의 김진우는 촬영 일정 중에도 시간을 쪼개 직접 희망브리지에 기부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지진 성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배우 임시완

배우 임시완도 이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 플럼에이앤씨 측은 두 국가 이재민들을 돕는 일에 많은 분이 함께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했다고 전했고 임시완의 성금 역시 그의 뜻에 따라 피해지역 의료시설 재건 및 피해자 치료에 성금이 사용될 계획입니다.

 

 

 

가수 딘딘

가수 딘딘도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딘딘은 대한적십자사에 1,000만원을 기부하여 자신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따뜻했던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며 간절함을 담은 글을 남겼습니다.

 

배구 스타 김연경

배구 스타 김연경은 지난 6일부터 SNS 계정에 튀르키예를 도와달라는 글을 올렸고 이재민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김연경에게 튀르키예는 8년간 선수생활을 해왔던 곳이자, 무려 12년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에 따라 그는 지난 2021년 튀르키예가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었을 때도 묘목을 기부하는 등 도움의 손길을 건넨 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